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바깥음식

팔당 동동국수집 육칼전문으로 바뀌다?

팔당맛집 동동국수집 

육칼전문으로 바뀌다..?



작년에 처음 가보고 맛있어서 몇번을 연달아 갔었던 동동국수집.

국수전문점 으로 면발이 탱탱 쫄깃 했던 기억이 문득 나서

 오랜만에 찾은 동동국수집이 예전과 조금 달랐어요. 






메뉴바뀌기전 포스팅입니다. 

팔당 동동국수집 

http://kimshinlife.tistory.com/73


▲동동국수집






▲동동국수 바뀐메뉴 



동동국수집 육개장 전문점으로 바뀌다? 

갈쌈비빔국수 국수와함께 먹었던 고기반접시는? 녹두전을 생각하며 왔는데 녹두전도 없네요...ㅜ


얼마전 동동국수집이 화재가 나서 잠시 영업이 중단 되었다고 하던데, 

사장님이 바뀌신건가? 메뉴만 바뀐건가? 맛인증 불 확실한 상태.. 

너무 바빠서 물어보지도 못하겠고.. 그래도 멀리서 왔으니 온김에 먹기로 했어요. 





▲동동국수집 밑반찬


주문하고 나서 바로 밑반찬이 나왔어요. 

오호! 밑반찬이 예전과 비슷했어요. ㅎ 

녹두전하고 고기는 없어졌지만 그래도 안심과 기대를 하며 음식을 기다렸어요.






▲만두


음식점에 만두 있으면 무조건 주문하는 나의 만두사랑 ♥♥

만두는 하나당 천원으로 2개이상 주문이 가능했어요.

전엔 군만두도 맛있었는데 아쉽.

 




▲소고기육전



전에 자주 먹던 녹두전이 없어져 소고기육전을 주문했어요. 

미국산이라는게 조금 걸렸지만 육개장하고 잘 어울릴거 같아 주문했는데, 이것만 먹기엔 좀 기름지는데 육칼과 먹으면 궁합 아주 좋아요. 

특별한 맛보다는 명절때 먹던 바로바로 부쳐내는 따끈따끈한 맛으로 괜찮았어요.





▲육개장


청양육개장, 육칼2개


육칼은 밥과 칼국수가 나와요. 

동동국수집은 국수가 유명하니 육칼은 꼭 드셔보세요. 

남편은 청양육개장을 먹었는데 엄청 맛있게 매운맛이에요. 

매운거 좋아하는 분들게 왕추천! 


저만 느끼는건가요?

예전과는 다르게 건더기도 별로없고, 색도 빨갛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맛은 예전처럼 얼큰하고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지평막걸리




맛있는 음식에 빠질 수 없는 술! 밀가루음식과 아주 잘 어울리는 막걸리! 

마침 동동국수집에서 지평막걸리를 판매하고 있어 한병 주문했어요.

달달 고소 시원하니~~~~! 술 못하시는 분들도 한잔씩은 아주 좋게 드실 수 있을거 같아요. 


지평막걸리는 양평 지평리에 있는 양조장으로 대한민국 등록문화재 제 594호로 지정되었어요.

그정도로 믿고 먹는 지평막걸리 :) 







짠♥♥

우리나라 전통음식과 함께 먹는 막걸리의 맛은 굿굿 :) 



▲동동국수집 맛있는식사 


메뉴가 조금씩 바뀌어 조금 불안했었지만, 역시 맛있는 동동국수집. 

바뀐메뉴가 섭섭하지만, 육칼로 유명해질거 같아요. 맛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