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바깥음식

남양주 팔당맛집 동동국수집 윸칼, 갈쌈비빔국수, 녹두전


동동국수집 


남양주 덕소 팔당 맛집/ 국수맛집/착한 국수집/ 육칼(육개장칼국수)이 유명한 동동국수집





친구네가 차를 뽑아 드라이브도 할겸 친구신랑이 육개장칼국수를 맛있게 먹었다던 '동동국수집'으로 가기로 했다. 

시승식도 하고 맛있는것도 먹으러가서 우리는 그저 신났지요.









도착하자마자 보이는건 육칼이라고 써있는 빨간 간판.

육개장 칼국수로 유명하다는 '동동국수집'

국내산 사골로 직접 끓여낸 수제육개장 이라니 왠지 건강한 맛일거 같아. +_+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주차장엔 차가 꽉꽉 차있었다.

그래도 차 댈곳이 있다는거에 감사하며 기분좋게 건물입구로 향했다. 









동동국수집 입구는 신식 한옥느낌으로 정감가는 인테리어다. 

왠지 국수집 스러워. 









에헤라디야 에헤라디아

참으로 즐거운 잔칫날이로세~~ 

시 한구절이 주방유리창에 써 있었다. 

창문넘어로 본 주방은 깨끗하고 정돈된 상태~! 

 








1층과 2층이 있는데, 우린 자연스럽게 1층에 자리를 잡았다. 

명함에 써 있길 1층은 식사를~~ 2층은 낭만이라던데.. 

2층을 못가봤네ㅠ 다음에 올땐 낭만 즐기기로 ㅎㅎ










메뉴는 육칼, 김치말이국수, 갈쌈비빔국수, 갈쌈잔치국수, 녹두전, 군만두, 고기한접시, 왕만두가 있었다. 

(고기를뺀 비빔국수와 잔치국수는 5천원.)



우리는 4명이서 

육칼 2개, 갈쌈비빔국수, 녹두전을 주문했다.  









갈쌈비빔국수 (비빔국수+고기반접시)

7,000원


가격에 비해 너무 잘나온 갈쌈비빔국수









비빔국수와 고기 반접시와 세트! 

국수도 먹고싶고 고기도 먹고싶은 그런맘에 탄생한 건가?

왠지 여기 맘에 든다. 









비빔국수를 비벼비벼~ 고기한점과 같이 먹음 환상!

국수집이라 그런지 국수면발이 쫄깃쫄깃 탱글탱글 식감이 좋았다. 

짱짱짱 맛! 


 









육칼 (육개장+칼국수+밥)

8,000원

(육개장만 주문시 7,000원)


육개장에 칼국수와 밥이 같이 나와 국수로만 먹으면 허전한 것을 

밥과 같이 먹으니 든든하게 식사할수 있는거 같다. 







\



칼국수는 다른 그릇에 따로 나온다. 

친구남편이 매너있게 육개장에 칼국수를 넣어줌ㅎㅎ

육개장에 칼국수를 미리 넣지 않고 이렇게 따로 넣어먹으니 면발도 국물도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던거 같다.









호호후후 불어서 호로록~!호로록~!

육개장 국물도 시원하고 국수도 먹으니 속이 뜨뜻하다. 

겨울에 먹으면 더 좋을듯! 

먼저 면을 먹고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쵝오! 

결국 국물이 조금 남아 밥하나 추가했음. :) 

밥을 부르는 육칼 맛있다!









녹두전

6,000원


국수와 밥 얼큰한 국물 그리고 고기 녹두전까지 

주문 너무 깔끔하게 잘시킨거 같아ㅜ









전체샷!

어쩜 색감도 이리 고울까 

몇분 뒤 

.

.

.

.

.

.

.




얼마나 맛있었는지 빈그릇이 말해주네ㅋㅋ

왠지 자주자주 올거 같아.

맛집 소개해준 친구와 친구신랑님께 감사 :)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해 대중교통은 힘들지만 강변대로를 따라 드라이브도 하고

 동동국수집에서 간단한 식사로 데이트 코스로 딱인듯! 

데이트 할때는 꼭 2층에서 낭만즐기면서 먹도록 ^^*






드라이브 데이트코스/ 국수면발 제대로 하는 집/ 착한 국수집/ 남양주 팔당댐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