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바깥음식

성수동 베트남 생면쌀국수 전문점 '에머이' 매일 먹고싶다.

요즘 핫한 성수동 :)

방학한 조카와 언니가 놀러와 어딜 갈까 생각하다가 성수동에서 식사하고 예쁜카페를 가기로 했다. 

성수역에서 놀때는 카페 갔다가 소곱창에 한잔하고 헤어지는 코스인데 조카와 소곱창을 먹을 수는 없기에..

맛집을 알아보다가 언니가 폭풍검색 끝에 찾아낸 베트남음식을 파는 '에머이'로 가게되었다. 






에머이 


전화- 02 499 7174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117

24시간 영업이라니 특이하다ㅎㅎ 






주차는 가능하다. 

기본 주차시간이 한시간. 

주차공간이 협소해 발렛을 해주는 분이 계시는데 1시간 안에 나와도 발렛비는 내야 한다. 발렛비는 2,000원







비가 오고 점심시간대가 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몇사람이 있었다. 

공간은 넓었다. 안쪽으로 앉으려 했는데 에어컨이 너무 빵빵; 너무 추워서 입구쪽에 앉았다.






베트남 분위기의 조명과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

조용하고 깔끔해서 맘에듬. :)






메뉴판을 받았다.

다낭에 다녀온 언니가 알아서 주문은 척척 했다. 

가격이 저렴한편 같다고 하니, 다낭에서는 반값도 안하는 음식이라며 물가가 엄청 저렴하다고 했다.

꼭 가고 싶다 다낭! 






주문과 동시에 물잔과 스푼 젓가락이 나왔다. 

베트남스러운 물잔이 참 예쁘다 :)





밑반찬과 나오는 고추

고추는 쌀국수에 넣어 먹으면 맛있다.ㅎ







예쁘게 생긴 그릇 뚜껑을 열어보니 초절임을 한 마늘이 들어 있었다.

느끼할때 하나씩 먹기 좋았다. 







넴 (롤만두)

라이스 페이퍼에 고기와 채소를 넣고 돌돌 말아서 기름에 튀긴 음식. 

 

베트남식 만두 인듯. 

바삭바삭 너무 맛있다고 칭찬하니 언니가 다낭에서 먹으면 진짜 더더더더 짱짱짱맛있다며..

가고싶다 가고싶다 본토맛 느끼고싶다!! 여기도 맛있다며 언니도 여행을 추억하며 맛잇게 먹었다. 





분짜

새콤달콤한 녹말 국물에 돼지고기,넴, 쌀국수, 채소를 찍어 먹는 음식


숯불고기 인가 향이 좋았던 고기와 완자 모두 맛있었다.

같이나오는 소스는 당근을 갈아 넣은것인지 주황색이다 분짜소스라고 하던데, 이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있음.






볶음밥

안남미에 갖은 채소와 새우로 맛을 낸 베트남 정통 볶음밥


에머이에서 유명한 메뉴는 아니지만 밥이 먹고 싶어서 주문한 볶음밥도 상당히 맛있었다.

안남미(베트남쌀)로 만들어서 인지는 몰라도 밥알이 따로따로 노는게 매력적임.






양지쌀국수

하노이 스타일의 진한 국물과 매일 아침 직접 뽑아내는 생면의 만남. 


국물 마셔보고 깜짝 놀랐다는... 자주 먹어 왔던 쌀국수 국물 맛과 다르게 아주아주~~! 깊은맛이였다. 아 이게 진정 베트남 맛인가보다 라고 생각함. 면발도 생면을 뽑아 쓴다고 하던데 넓적한게 쫄깃하고 식감도 너무 좋았다. 





가족들과 여기 맛도 맛있지만 그릇도 참 예쁘다며..ㅎㅎ 그릇 이렇게 예쁜데 언니는 좀 사오지 그랬어...ㅎㅎ







다낭에 간다면 쌀국수, 분짜, 롤만두 진퉁을 꼭 먹어보리라.

그릇도 꼭 사와야지ㅎㅎ 

베트남 음식 맛집으로 '에머이' 짱짱 추천!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