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아동미술

아동미술, 동양화에 대해 알아보고 하드보드지로 대나무치기.

동양화재료기법

하드포드지로 대나무 치기

동양화에 친숙하지 않은 아이들을 위해 우리나라 그림의 종류와 재료의 특성과 쓰임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선생님 또한 동양화전공이라는 말도 함께요^^ 

알록달록 여러가지색으로 그림을 그리다가 먹물로 그리려니 스케치만 한것 같은데 완성이 되었다며 신나하던 아이들이었어요. ^^




위의 사진은 예전 미술학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다시봐도 귀여운 아이들! :)

하드보드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붓대신 먹물에 찍어 쭉쭉밀어 대나무를 표현하고, 면봉으로 줄기와 잎을 그려보았어요. 

부 주제는 자신들이 자유롭게 표현하였는데 남자아이들은 우주선, 로봇, 배, 같은 좋아하는걸 그리고 여자아이들은 역시나 공주가 많이 등장하였어요. 공주이지만 옛날그림이니 한복을 입혔다며 자랑하는 아이도 있었어요.ㅎㅎ

4-7세까지 흥미롭게 잘 표현할 수 있는 활동이었던거 같아요.


하드보드지로 대나무치기 완성

유치부 아이들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완성된 그림을 보고 집에있는 옛날그림과 같다며 뿌듯해 하였어요. 

전시회때 어머님들이 아이들이 혼자 한 거 맞냐며 의심을 하셨다는...ㅎ 수업과정에 대해 말씀드렸더니 엄지척! 예술작품이고 하심.♥

 


동양화를 조금이나마 알고, 재료를 경험해 본 좋은시간이 되었던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