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오늘뭐먹을까

아이와 손쉬운 베이킹_미니아이스크림콘 초콜렛만들기

 조카를 만나러 갈 때 마다 놀거리를 하나씩 가져가는 편이에요. ^^

그리는거, 만드는거 좋아하는 조카를위해 준비한 초콜렛만들기!

예쁘고~ 재밌고~ 맛도 좋은~! 초콜렛 만들기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미니아이스크림초콜렛 완성





재료 준비.

홈런볼, 미니아이스크림콘, 코팅 초콜렛, 초콜렛팬, 크런치, 꾸밈용(슈거스트렌드), 포장지 






초콜렛펜

따뜻한 물(50도정도)에 5분정도 담가놨다가 어느정도 녹으면 쓰면 되요.

큰 볼보단 컵이 더 좋아요.

(뚜껑을 위로 해서 담가주세요.)





-코팅용 초콜렛 사용방법-

1. 코팅용 핑크를 60도 이하의 따뜻한 물에 중탕으로 녹인다.

2. 녹인 초콜렛을 이용해서 원하는 아이템에 코팅한다.





성격 급한 저는 전자렌지로 돌렸다가... 한쪽 부분이 타버렸다는...;

다른 하나는 물에 중탕했어요.ㅎㅎ





미니아이스크림 콘 안에 들어갈 크런치에요. 이거 아주 맛나요.ㅎ





코팅용 초콜렛을 홈런볼을 감싸고, 그 위에 슈거스트렌드와 미니벨(마트에서구매)로  꾸며 줄거랍니다. 





미니콘을 세울 것이 필요해요.

저는 직접 만들었어요. 

상자에 열십자로 칼집 내준 후 콘을 고정해 주세요.






  

먼저, 크런치를 5분의 4정도 넣어 줍니다.

나머지 1은 초콜렛펜으로 채워주세요. 






초콜렛을 넣은 후 녹기 전에 홈런볼을 올려주세요. 

(아이스크림모양이 될 수 있도록 동그란 부분이 위로가게 올려주세요.)






홈런볼이 미니콘과 단단히 붙었는지 확인 후, 

녹인 코팅용초콜렛에 홈런볼 부분을 풍덩 담갔다가 빼주세요. 

그 위로 초콜렛펜, 슈거스트렌드, 미니벨(마트에서구매)로 꾸며주면 끝. 





완성~~~~!

만들자 마자 하나씩 먹자며 짠~~~! :) 





선물하기 위해 두개씩 포장을 해줬어요. 

이러니까 팔아도 되겠어요. 

너무나 고퀄리티! +_+





이건 뭐 부업수준ㅎㅎ 





다 만들고 뿌듯해 하며 좋아하는 사람 순서대로 초콜렛에 붙일 카드를 썼어요. 

보다가 '나 사랑해'발견ㅋㅋㅋㅋㅋ 이모 심장폭격!ㅋㅋㅋㅋㅋㅋㅋ

자존감도 높고 자기를 사랑한다는 조카를 보니 그저 사랑스럽♥





초콜렛 만들기 생각보다 너무 쉽고, 재밌고,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아이가 만든걸 선물하는 기쁨까지 알게 된거 같아 더 뿌듯했어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위해 선물하면 좋을거 같아요.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