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오늘뭐먹을까

생생정보통 잡채 황금레시피, 명절 두렵지 않아


어렸을땐 어려운 요리 같았던 잡채. 

이젠 번거로운거 빼면 왕 쉬운 잡채.

 집에서 쉽게 해먹을 수 있는 잡채 황금레시피 소개할게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로 만든 잡채 






잡채 재료 

당면, 버섯, 돼지고기(등심), 당근, 양파, 파프리카, 부추 





먼저 고기에 밑간을 해줄거에요.


돼지고기 밑간은 

청주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소금약간, 후추약간을 넣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밑간 된 돼지고기는 냉장고에 최소 30분 재워둬요.





버섯은 깨끗히 씻어 준 뒤, 뜨거운물에 살짝 데쳐 주세요. 





데친 버섯은 물기를 꼭 짠 다음 

참기름, 간장을 조금 넣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약간의 간을 맞추는거에요.)





이제 채소를 볶을 시간

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채소들은 딱딱한 순서대로 볶아 주었어요. 

양념된 버섯은 볶으니 고소하고 식감도 굿! 

반찬으로 먹어도 아주 좋을거 같아요. 





밑간 해둔 고기도 꺼내 볶아주세요. 

겉면이 노릇노릇 해질 때 까지 잘 볶아주며 익혀주세요.

밑간을 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다능..ㅎㅎ 하나씩 집어먹는 잼^^^^





채소도 고기도 잘 볶았다면 이젠 90% 완성





엄마가 하는 레시피는 당면을 불리는 것부터 시작인데, 생생정보통의 잡채 황금레세피는 달랐어요! 

팔팔 끓는 물에 당면을 투하. 그리고 11분.





11분 되자마자 채반에 건진 후 바로 찬물로 헹궈줬어요. 

모든 면발은 뜨거운 물에서 찬물로 가야 탱글 쫄깃 해지나봐요.ㅎㅎ




 


생생정보통의 간장소스 황금비율!

양념소스

진간장1: 올리고당2: 카놀라유5스푼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당면을 넣어주어 소스가 면에 잘 배게 졸여주세요. 

(저는 마늘 한 수저 넣어줬어요. 안 넣어도 무방함)





양념이 밴거 같으면 채소를 넣고 버무려 주세요. 

부추는 마지막에 넣어 줬어요. 

시금치로 하면 더 맛있겠지만 시금치 데치고 무치고 귀찮아서... 부추로 대체했어요. 





마지막으로 깨를 듬뿍~! 참기름 쪼끔!

고소함이 상승하였습니다. 





잡채완성!

정말 간이 귀신같이 딱 맞아요. 

너무너무 맛있다는ㅜㅜㅜ 고수의 손맛이 느껴집니다.

몇일을 두고 먹어도 면발이 불지도 않고 서로 붙지 않아 신기했어요. 





 남편은 잡채 귀신이 되었네요. 

한번씩 데워 줄때마다 처음마냥 아주 맛있게 먹어요. 

참 뿌듯뿌듯 하네요. ♥






생생정보통의 잡채 황금레시피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잔치가 아니더라도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가 되었네요. 

잡채만들기 정말 쉬우니 망설이지 마시고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