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바깥음식

구리시 수택동 맛집 추천! [매운갈비찜 '짚신' 구리점]



구리시 수택동 매운갈비찜 맛집! 



매콤 얼큰 칼칼 스트레스 날려 버릴 음식! ['짚신'매운갈비찜]



구리에 있는 맛집! 매운갈비찜 '짚신'을 소개 하려구요.

요즘같이 숨막히는 더위! 

매콤 칼칼한 매운 갈비찜 먹고 더위도 같이 잡아 먹어버리자구요!! 







매운음식은 입맛을 돋우며 스트레스를 날려주고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이란 성분은 몸의 대사 기능을 높여 

지방 축적을 막고 이미 몸 속에 달라 붙은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짚신'매장안에 있는 글-


(맛있는데 다이어트도?! 맞는말인거 같아요.! 생각해보니 매운거 좋아하는 친구들 다 날씬해요!)












['짚신' 매운갈비찜 구리점]

주소: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423-5 1층에 위치해 있어요.







지난 토요일에 매운갈비찜~~ 매운갈비찜~~매갈매갈~~! 노래를 부르던 

우리 꽃개남친의 소원을 오늘 풀어 줄 수 있겠네요. :) 







이름처럼 건물앞에 큰~ 짚신이 있어요. 

 옛느낌도 나면서 정겹고 음식 잘하는 집이라고 표시라도 하듯 큰 짚신이 똭!ㅎㅎ








영업시간은 

예전엔 오후 4시부터 였는데

지금은 오픈시간이 변경되었어요. 


이젠 오전11시부터!  

점심으로도 먹을 수 있음!! 감동 감동! +_+

낮술도 가능가능 아 더 좋아 +_+_+_+_+_+_+_+_+_+_+_+








MBC 맛집으로 소개가 된 매운갈비찜 '짚신'








날씨 시원하면 테라스에서 먹으면 짱이에염,

하지만 이날은 폭염이기 때문에 안에서 먹기로ㅎㅎ 







가게 안은 깨끗한 느낌이에요. 

캬. 에어컨 빵빵하고~! 

조오타~! 







점심 안먹은 엄마와 동생도 같이 왔어요. 

차타고 출발했지만 우리 맘씨 고운 남친이 맛있는건 같이 먹어야 한다며..ㅎㅎ










메뉴는 이렇게 나와 있어요. 

갈비찜은 돼지갈비찜과 소 갈비찜 두가지가 있어요. (둘 다 맛있음!)

저희는 돼지갈비찜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매운갈비찜 오면 꼭 먹는  사이드 메뉴!

야끼만두, 주먹밥, 치즈토핑, 새알옹심이, 고추만두(요고요고요물메뉴임!맛있음.) 등 

매운갈비찜과 함께 하면 맛있는 사이드메뉴가 있으니 취향것 추가해서 드시면 되세요. :) 


술안주로 좋은 매운갈비찜! 술은 취향대로~!ㅎㅎ

음료는 무조건 쿨피스!!!








매운맛단계 10%, 30%, 50%, 70%, 100%

맵기정도를 조절 할 수 있으니 주문전에 한번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맵기정도를 선택하세요. :) 


매운갈비찜을 좋아는 하는데 매운걸 잘 못드시는분들은 매콤정도인 10-30% 추천해요. 

맵기정도를 점점 늘려가며 도전 해보는 재미도 있는거 같아요. 

(처음에 20%로 시작해서 지금은 50%까지는 먹을 수 있음!)








앞치마 입고, 비장한 표정으로 '매운갈비찜'을 기다리는 꽃 개 남친..

앞치마 머리에 안 들어가서 웃음 1개 줬지요. ㅋㅋ







매운갈비찜먹을때 꼭 같이 먹어야 하는 주먹밥 

이건 모 코스죠~!ㅋㅋ

 엄마가 장갑을 끼고 주먹밥을 만들어 줬어요.

만드는거 재밌어서 친구들과 오면 내 차지인데..

한번 양보했지요.ㅎㅎ

엄마도 재밌는지 웃으며 조물조물~! 

나는 친구들과 오면 하트주먹밥 별주먹밥 여러가지 모양 만들어서 준다고 엄마한테 허세도 부리고ㅎㅎ 






아뭥미.. 

미적감각 너무 없는 우리엄마

진짜 모양없는 맛있어만 보이는 주먹밥 만들었어요.

ㅋㅋㅋ 내가 장난치며 놀리자 엄마가 내입에 겁나큰 주먹밥을..ㅎㅎ







잉 드디어 매운갈비찜이 나왔어요.

옷에 튈까봐 저렇게 잘라 주셨어요. 

우왕 왕친절! 

이런 세심한 생각 누가 하신건가요! 









[매운갈비찜(돼지)]

양푼? 이 그릇 너무 정겹고 좋아요! 

에어컨 바랑 빵빵 맞으며, 매운갈비찜 먹으면 천국입니다. 

다 전도 할꺼야..

그 어떤 스트레스 다 날려 버릴 수 있으니 매운갈비찜먹고 천국갑시다.! 










늘 느끼는거지만 매운갈비찜 비주얼.. 저 색감

 맛을 보지 않아도 눈으로 입맛을 다시게 하네요. ㅠ 

얼큰한 매운맛에 완전 푹빠졌어요.

한입 먹으면 입에 착.. 아니 촥촥 붙는ㅠ

먹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매운거 드시면서 함께 먹으면  좋은 콩나물과 당근 배추등이 함께 나와요. 

엄마는 저 배추에 고기를 싸서 드시더라구요. ㅎㅎ









빨리 먹고 싶지만 우리 남친은 차근차근~ 콩나물을 얹었지요.ㅎㅎ

누구보다도  매운갈비찜이 간절했던 남친이라.. 엄청 제대로 먹고 가고 싶었나봐요.ㅎㅎ 

그래서 기다려줌.. 아 빨랑빨랑ㅋㅋㅋㅋㅋ



매운갈비찜 맛있게 먹는 방법!

첫번째! 콩나물을 냄비 안에 넣어서 양념과 함께 버무려 드세요. 

양념이 콩나물에 배어 아삭아삭한 콩나물과 고기를 함께 먹으면 그냥 모 너무 맛있어서 인상쓰게 됩니다.

두번째! 고기를 다먹고 볶음밥은 꼭 먹기..












[새알옹심이]

오늘은 고추만두 대신 엄마가 먹고싶다고 한 새알 옹심이 

아 쫀득쫀득 이거 너무 맛있음! 

어른들 모시고 오면 이거 강추에요! 








[야끼만두]

다른건 다 포기해도 이건 절대 포기하면 안되는거임.. 

국물에 콕 찍어먹어도 좋고,

국물에 넣어놓고 푹 담갔다가 먹어도 좋은! 

나의사랑 야끼만두! 








[계란찜]

매운맛을 느낄때쯤 먹으면 좋은 계란찜이에요. 

아.. 이 집 계란찜도 잘해..

순두부도 맛있어요! 매운거와 함께 먹으니 더더더 구웃-!










밑반찬으로 나오는 천사채 

친구들이 '까르보나라'라고 부르는 천사채

급식때 많이 먹던 맛! 

리필 겁나 해먹어서 죄송한 인기 좋은 밑반찬ㅋㅋ







[볶음밥]

꼭 먹어 봅시다. 

이건 코스입니다. 

밥을 샤샥 비벼서 한입 먹으면. 

빈그릇이 되는 요술 볶음밥 











엄마가 엄청 맛있다고 요리사님 칭찬을 그렇게 했어요. 

엄마가 좋아하시니 다음에 또 와야겠어요. 

그땐 아빠도 함께!ㅎㅎ









얼마전에 여행 갔을때 포장해간 매운갈비찜 10%와 50%ㅎㅎ

(여행이니까 쎄게 나갔어요. 50% 진짜 덜덜덜 떨었음ㅋㅋ)

포장 가능하니 휴가철 여행가서 간편하게 먹기 좋아요.! 

술안주로도 식사로도 가능해서 남녀노소 어른들도 좋아하는 '짚신'매운갈비찜 추천해요! 









매운맛에 홀릭되는 매운갈비찜 '짚신'구리점

 최고입니다잉.사랑해요.

꼭 그자리에 영원히 있어주기로 약속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