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오늘뭐먹을까

백설 찹쌀탕수육 만들기 키트, 간단하지만 제대로다 건강한 중국요리 뚝딱!



'백설 탕수육만들기 키트' 

찹쌀탕수육 만들기 






▲찹쌀탕수육

남편이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음식 1위인 찹쌀탕수육.

평소 탕수육 잘하는 맛집도 많이 가는편인데, 가끔 밥이 늦어지거나 늦잠 잘때면 남편은 혼자 일어나서 탕수육을 배달시켜 먹어요..

아무래도 배달로 시켜먹는 탕수육은 고기는 쪼끔이고 튀김옷만 듬뿍이라 먹고나면 배가 아픈게 싫어서 만들어 주고는 싶은데, 탕수육 소스 만드는게 생각만큼 쉽지 않잖아요. 소스 만들다가 시간 다 갈 거 생각하면 엄두도 잘 안나고.. ㅜㅜ


그.러.던.중.!

몇일 전 언니가 알려준  백설 탕수육 쿠킷세트 

이거 하나면 간단하게 제대로된 탕수육을 만들수 있다고 해서 바로 마트로 고고! 했어요. 





▲뱃설 cookit 찹쌀탕수육 키트

찾았다!!!

알아보니 백설 쿠킷세트 중 탕수육이 제일 인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인지 딱 한개 남아서 바로 카트에 담았어요.ㅎㅎ

직원분께 더 있는지 물어보니 마지막 하나 였다고 하네요. 조금 아쉬웠지만 하나라도 사서 다행이에요.ㅎㅎ






찹쌀탕수육 키트는 탕수육파우더와 소스가 들어 있어요.

*마트에서 장 볼때 돼지고기등심(탕수육용 300g)과 탕수육소스에 넣을 채소도 함께 구매 해야해요.

(뒷편에 탕수육 만드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 하세요.)

---- 탕수육 만들기 재료 ----

탕수육키트, 돼지등심, 채소, 물, 식용유 


 만드는 방법에 나오지 않았지만 고기를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줬어요. 

채소는 집에 당근 조금과 양파가 있어서 그걸로 넣고, 마침 표고버섯도 있어서 소스에도 넣고 튀김옷 입혀서 고기와 함께  튀길 생각이에요. 




 


키트엔 찹쌀탕수육 파우더 2봉과 탕수육 소스 2봉이 들어있어요. 

2인분 기준이에요. 






고기 밑간을 할 동안 소스를 먼저 만들었어요.

냄비에 먹기 좋게 자른 채소와 물 60ml(종이컵 약 3분의1컵), 소스 두봉을 넣고 끓여주세요. 






채소가 살짝 아삭아삭 할만큼 끓이면 끝~~!

소스가 이렇게 쉽게 되다니... 

고맙습니다.... ♥







튀김옷 만들기

둥근 볼에 찹쌀탕수육 파우더 1봉, 물50ml(종이컵3분의1컵)을 섞어 튀김옷을 만든 뒤, 돼지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마트에가면 미리 탕수육용 고기로 사거나 탕수육용으로 잘라 달라고 해주세요) 로 잘라 넣고 튀김옷을 입혀줍니다. 






다른 그릇에 찹쌀탕수육 파우더를 1봉을 넣고, 튀김옷을 입은 돼지고기를 넣어 파우더를 골고루 묻혀주세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넣고 예열한 뒤, 8~10분정도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줍니다. 






노릇노릇하게 탕수육이 튀겨지네요. 짱신기! +_+

고기굽는 소리와 고소한 냄새 때문인지 남편 부엌으로 달려왔어요.ㅎ

 탕수육 먹을 생각에 벌써 식탁에 앉아 싱글벙글이네요.ㅎㅎ

조금만 기다료....♥






찹쌀탕수육 완성! 

고기 300g을 튀겼더니 탕수육 대자 만큼 양이 많네요. 

자 이제 맛을 볼 차례. 






탕수육을 소스에 푹 찍어 먹어보았어요. 

쫀득쫀득 왠만한 중국집보다 제가 한게 더 맛있었어요! 

고기도 두툼하고 깨끗한 기름에 튀겨서 그런지 건강한 맛! 

남편도 너무 맛있다며 감격ㅋㅋㅋ 고맙다며 짱이라며 엄지척 해줬어요ㅎ

저 내일 사재기 하러 갑니다.... 






표고버섯도 고기와 마찬가지로 튀김옷 입혀서 튀겼더니 너무 맛있었어요.♥






생각보다 너무너무너무 쉽고, 요리를 했는데 주방이 더러워 지지도 않았어요.

깔끔하게 간편하게 간단하게 퀄리티있는 찹쌀탕수육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던 백설 찹쌀탕수육 키트 추천합니다. :)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꾹 눌러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