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오늘뭐먹을까

남은 양념치킨 이렇게 활용하자, 양념치킨 또띠아롤 만들기 꿀만간식

남은 양념치킨 이렇게 활용하자, 

양념치킨 또띠아 만들기 꿀맛간식


#간단요리 #남은양념치킨활용 #양념치킨또띠아롤 #치킨스낵랩 




▲양념치킨 또띠아


요즘같이 더운 날에 불앞에 있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하루에 한끼는 외식을 하게 되는거 같아요. 

1인1닭을 외치며 주문한 치킨의 양은 생각보다 많아 남기게되었어요.

남은치킨을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또띠아 페이퍼만 있으면 훌륭한 요리가 탄생한답니다. 

지금부터 남은 양념치킨으로 만드는 양념치킨또띠아를 소개 할게요.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우리부부 치맥한잔 했어요.ㅎ

더운 여름 집에서 에어컨 빵빵하게 키고 시원하게 먹는 치킨과 맥주는 천국이에요.♥

저는 날개, 남편은 다리 우린 싸우지 않아요.ㅎㅎ

먹다보니 퍽퍽한 살이 많이 남았네요. 이 부분을 활용해서 맛있는 양념치킨 또띠아롤을 만들어봅시다. 





< 양념치킨 또띠아롤 만들기 재료 >


 양념치킨

또띠아 페이퍼

양상추

파프리카

치즈

버터


*또띠아롤 포장할 유산지나 랩을 준비해주세요.


< 또띠아롤 소스 >


마요네즈&허니머스타드소스

다진피클





우선, 어제 먹다 남은 치킨을 찢어줍니다. 

왜 치킨은 냉장고 한번 들어갔다 나오면 더 맛있는걸까요?!

저만 그래요....?ㅎㅎ

찢으면서 하나씩 집어먹고 부엌에 얼쩡거리는 우리집 아들같은 남편사람 입에도 하나 넣어주니 좋다고 다시 방에 들어가네요.ㅎㅎ




---- 소스 비율 ----

허니머스터드소스 2큰술

피클 1큰술

꿀 반큰술 


저는 집에 오리고기 사면 주는 허니머스터드 소스가 있길래 활용했어요.

허니머스터드소스는 마요네즈로 대체해도 됩니다. 

그리고, 다진양파나 다진마늘도 넣어도 맛있어요. 양파와 마늘 모두 집에 있었지만, 귀찮았기에 패스-ㅎㅎ

위의 소스만으로도 훌륭한 맛이됩니다. 






또띠아는 팬에 중불로 앞 뒤 살짝만 구워주세요. (기름은 두르지 않아요.)

얇아서 타기 쉬우니 타지 않게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





유산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구운 또띠아를 올려주세요. 

유산지가 집에 없다면 랩으로 대체 하셔도 되요. 





버터를 바르고(없으면패스),

양상추를 올리고,

파프리카 올리고,

치킨 올리고,

피자먹고 남은 치즈가루도 올리고(없으면패스),

치즈 올리고,


준비해둔 소스와 함께 재료를 모두 넣어주세요.





이제 돌돌 말아 포장할 차례에요.

또띠아를 김밥말듯 모양을 잡아주고, 유산지로 돌돌 말아주세요. 






중간쯤에 양쪽 을 접고 다시 돌돌 말아준 후, 테이프로 고정해 주세요.





빵칼로 먹기 좋게 사선으로 잘라주면 양념치킨또띠아롤 완성! 





짠~! 예쁘게 잘라졌죠? 안에 꽉찬 재료들이 먹음직 하네요. :) 

김밥말기 보다 훨씬 쉬움.ㅎ





tip☞ 유산지 종이 끝을 조금 잘라주면 돌돌 찢어가며 먹기 편해요. 





훌륭한 한끼 완성~~~! 

남은음식으로 만들었다고 상상이 안갈만큼 퀄리티가 좋죠?

맥도날드에서 스낵랩 자주 먹는편인데 그것보다 양념치킨또띠아롤이 훨씬~~! 맛있어요!!!♥♥♥

남편도 맛있다며 엄지척! 친정갈때 가져갔더니 사온거냐며 잘만들었다고 칭찬을 받았습니다. :)




 

남편이 또띠아롤이 또 먹고 싶다며 이번엔 게맛살을 넣고 해봤어요. 

영화보며 먹으니 더더 맛있네요.ㅎㅎ

또띠아에 바베큐나 불고기 넣으면 또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쉬움주의 도전해 보세요. 

간단하지만 훌륭한 홈 브런치와 간식이 되줄거에요. ♥











이상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