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바깥음식

종로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로 추천, 청계천 중국집 '청계면관' 인생맛집

종로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로 추천,

청계천 중국집 '청계면관' 인생맛집 


남편과 연애시절, 종로에서 데이트 하다가 뭘 먹을까 고민하던중 세상에서 탕수육이 제일 맛있다는 남친(지금 남편)의 취향을 고려해 청계천이 보이는 쪽의 가게들을 쭉-- 보다가 중국집이 보여 그냥 들어가게 됬다. 

그때 심정으로는 종로까지와서 중국음식이라니... 좀 시무룩했지만 청계천이 보이는 곳이라 그것만 보고 들어갔던거 같다. 

그런데... 이곳이 우리부부의 추억맛집이자 인생맛집이 될줄은 몰랐다. 

무심코 들어간 이곳은 완전 짱 맛있는곳!

지금부터 종로에서 제일 맛있는 중국집 '청계면관'을 소개할게요. 



 


 청계면관 

전화 02 779 0709 

매일 오전 11시~ 저녁 9시30분 

주소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63 





중국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우리부부는 항상 갈때마다 창가에 자리가 있기를 빈다. 

제발 제발요ㅎ



청계면관은 모범음식점이다. 

믿고 먹을 수 있음 :) 




고맙게도 자리가 있다. 창가자리 착석♥

초록초록한 나무들을 보니 너무 좋다.

음식 나오기 전까지 창가를 보며 남편과 이야기 나눴다.

둘이 처음와서 알게된 곳이라 옛날얘기 하면서 추억삼매경~ㅎ





조명도 벽지도 다 중국스타일~ 

중국음식 제대로 즐기고 먹고싶다면 이곳 추천~!ㅎ




내가 좋아하는 만두 새우소롱포와 짜장면, 그리고 남편이 좋아하는 꿔바로우 

그리고 술이 빠질순 없지요. 이과두주도 한병 시켰다. 

가격도 착한편이다. 




땅콩하나씩 입에 넣어주며 맛있는거 먹을 생각에 히죽히죽ㅎ




새우소롱포

홍콩에서 샤오롱바오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비슷하게 생긴 새우소롱포를 주문했는데, 

새우살 탱글탱글 육즙 폭발 아주 맛있음.




데이트하는 커플이라면 이거 하나 딱 먹고 이과두주 한잔 추천. 

입안에 육즙 터지고 환상터지면 이과두주가 깔끔하게 과일향으로 마무리해줌. 

아.. 글쓰다가 또 종로 튀어갈뻔.. 




새우소롱포 맛있게 먹는방법.

함께나오는 소스와 생강을 함께 곁들여 먹어보자. 

우리부부 하나씩 먹여주고 하이파이브ㅎㅎ

우리남편 배부르기 싫다며 계속 먹고싶다며ㅎㅎ 




꿔바로우

탕슈육과 다르게 고기가 넙적 두툼해서  더욱 식감이 좋고 찹쌀반죽인지 쫀득쫀득 하다. 

뜨끈뜨끈 한걸 먹으니 더더욱 맛있다. 

남편이 우리나라 최고의 꿔바로우이라며 칭찬을 한곳임. ㅎㅎ




짜장면

짜장면 짬뽕?

나는 무조건 짜장면!

청계면관 짜장면은 짜장소스가 진한편은 아니다. 

보통 조금 이상의 맛ㅎㅎ 

그래도 꿔바로우와 새우소롱포와 함께라면 완벽한 짜장면.




이과두주

곡류를 원료로 당화발효 시켜 증류시킨 독한술이다. 

기름진 중국음식과 아주 궁합이 좋다. 


< 이과두주 먹기전 주의할 사항 >

이과두주는 아주아주 독한술이기 때문에 술을 못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우리부부도 술은 좀 하는 편인데 이것은 향으로 먹는 술이라 조금씩 반잔씩 먹어야한다.

목이 뜨겁게 타들어가는 느낌으로 요리 먹을때 2-3잔하면 딱 좋음.

그것만 먹어도 취함. 




우리부부가 차를 안가져온 이유♥

반잔 홀짝하고 목잡고 뜨겁다하하하 반복ㅎㅎ

남편말이 이과두주에 불 붙이면 불이 붙는다며....

그 위험한 것을 우리부부가 먹습니다.ㅎㅎ



늘 갈때마다 행복하고 추억을 생각나게 해주는 '청계면관' 

추천해도 전혀 부끄럽지 않은곳! 

없어지지 말고 쭉 그자리에 있어주길.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