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오늘뭐먹을까

코스트코 일본 에스비 골든카레 매운카레만들기

GOLDEN CURRY 

일본 골든카레 

일본 골든카레 / 매운맛 /  고형카레 / 매운카레만들기 / 골든카레 만드는 방법/ 채소카레 


남편이 제~~~일 좋아라 해서 집에 항상 비축해야 하는  골든카레  

인도카레와 일본카레를 좋아라 해서 연애할때 카레맛집을 엄청 돌아 다니곤 했죠.

결혼하고 코스트코에서 일본카레를 사와 만들어 줬는데 아비꼬, 코코이찌방야에서 먹던 맛이 나는거에요.

100%로 만족감에 일본카레만큼은 집에서 해먹고 있어요. 






골든카레 재료준비

골든카레, 감자, 양파, 당근, 브로콜리 등등 넣고 싶은 채소 준비







골든카레 

저는 코스트코에서 사곤 하는데요 5개정도 묶음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박스 하나당 5~6인분 두번 해먹을 양이 들어있어요. 






골든카레 (고형)

어렸을때 엄마가 해주시던 가루카레와는 다르게 딱딱한 고형이에요. 

색깔도 더 진하죠?

뒤집어 보면 저렇게 4개로 나뉘어져 있어 간단히 혼자 먹고싶을 때 하나씩 먹음 좋아요.

주부가 되니 이런 세심한 부분이 크게 다가오네요.ㅎ 






채소를 손질 했어요.  

카레의 좋은점은 여러가지 채소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는점.

평소 채소나 샐러드를 많이 먹이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될때는 

이렇게 카레에 여러가지 채소를 넣으면 꿀떡꿀떡 잘 먹더라구요. 




 


깨끗히 씻은 채소들은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기름을 두루고,

 채소는 감자를 먼저 볶다가 딱딱한 순서대로 넣어 볶아주세요. 







5분정도 볶다가 뜨거운물을 부어주세요. 

(물의 양은? 채소1: 물1 카레는 감으로 넣어요.^^ 싱거우면 더 넣거나 짜면 물을 더 넣으면 되요.^^)

볶을 때 겉면이 20%익혔다면 물로 80%를 익혀준다는 생각으로~!ㅎ






20분정도 끓여주다가 채소육수 우러 나오면 거품을 걷어주세요. 

그리고, 불을 끄고 고형카레를 넣어주세요.

저는 채소대비 카레양을 맞추다보니 한통을 다 넣었네요.

10인분이 넘는 양ㅎㅎㅎ

두고두고 먹음 되니 걱정안해도 되용.ㅎ 






브로콜리는 뜨거운물로 살짝 데쳐뒀어요.

카레가 완성되기 전에 같이 넣어 섞어주세요. 

브로콜리를 늦게 넣는 이유는

 브로콜리가 묽어지지 않고 싱그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ㅎ






색감이 이정도면 딱 좋은거 같아요.

조금 떠서 먹어보고 입맛에 맞게 간을 체크하세요. 

저는 매운맛으로 구매했는데 엄청 맵진 않아요. (매콤정도)

맵게 드시고 싶다면 고춧가루를 조금 넣어주세요. 







드디어 완성된 채소카레에요. 

남편이 야근이라 해서 혼밥하게 되었네요. 






혼밥이지만 차려먹고 싶어짐. 

밥도 새로하고 자두에 열무김치까지 세팅ㅎㅎ


골든카레 맛있게 먹는 만의 tip 


1. 계란을 반숙으로 올려줘요.

(반숙으로는 유정란이 좋아요. 비린내도 없고, 식감이 탱탱해요.)

뜨거운밥 뜨거운카레 반숙계란을 쓱쓱 비비면 진짜 짱맛! 

2. 소프트하게 먹고싶다면 우유를 조금 넣는것도 좋아요. 

3. 더 맵게 먹고싶다면 고춧가루를 조금씩 넣어주세요. 






딱 이런 비주얼 이에요. 

탱탱한 계란과 비벼먹는 채소들은 저마다 다 갖고 있는 식감으로 한입 싹 먹으면 

입안에서 친구가 되죠. :) 

  감자의 식감은 폭폭하니 너무 좋아요. ♥♥





엄마들은 사골을 끓이든 저는 카레를 끓이죠.

골든카레 하나면 반찬걱정 No! 

채소 듬뿍 들어간 카레로 가족들 건강관리 해주자구요. ♡